
[널디] 스트릿 패션 감성과 활동성 모두 잡은 ‘투마일 컬렉션’ 공개
‘뉴욕의 스트릿 느낌 그대로’
에이피알, 널디(NERDY)가 제안하는 투마일 컬렉션 공개
■ 에이피알, 스트릿 패션 감성과 편안한 활동성 모두 잡은 널디 ‘투마일 컬렉션’ 공개
■ 대표 아이템 트랙과 스웻 셋업을 비롯해 미니멀 캐주얼 스타일 등으로 라인업 다변화
■ 기존 디자인의 혁신과 다양한 콜라보를 통한 브랜드 경쟁력 확보 지속 추진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스트릿 브랜드 널디(NERDY)가 스트릿 패션의 감성과 편안한 활동성을 동시에 잡은 ‘투마일’ 컬렉션을 공개하며 라인업 다변화와 브랜드 경쟁력 확보 계획을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 24일 널디 자사몰을 통해 23SS 신규 라인업인 ‘투마일 컬렉션’을 공개했다. ‘GO straight, GO street!’ (널디와 함께 거리로 직진!) 이라는 테마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스트릿 패션의 본고장인 뉴욕의 스트릿 감성에 널디 특유의 자유분방한 느낌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코로나19가 엔데믹으로 전환된 이후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계속 주목받고 있는 투마일 웨어를 컬렉션의 메인 컨셉으로 가져왔다.
‘투마일(Two-Mile) 웨어’란 거주지 주변에 외출할 때를 포함해 근거리 여행에서까지 입기 좋은 편안한 옷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격식을 강조하는 대신 가볍고 편안함을 앞세워 실내와 집 근처 1마일(1.6Km) 반경 내에서 입기 좋은 옷인 원마일웨어가 한 걸음 더 나아간 개념이다. 투마일웨어는 이보다 넓은 반경으로 외출하는 경우에도 활용하기 좋으며, 편안함과 패션성이 모두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에이피알은 이번 투마일 컬렉션을 통해 구매 고객층을 더욱 다변화한다는 목표다. 널디의 시그니처 제품인 트랙 셋업과 스웻 셋업 외에도 간절기 인기 아우터로 떠오르고 있는 윈드브레이커와 아노락 세트는 이번 컬렉션의 주력 상품이다. 두 세트는 최근 온화해진 날씨로 빈도가 늘어나는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최적화되었기 때문이다. 널디에서 자주 볼 수 없었던 ‘미니멀 캐주얼’ 스타일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이번에 첫 출시하는 럭비 스웻 셔츠와 스트라이프 티셔츠 등의 상품이 이에 속한다.
에이피알은 널디의 브랜드 경쟁력이 기타 패션 브랜드의 성공 공식에 의존하지 않는 꾸준한 변화에서 기인한다는 분석이다. 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디자인은 더욱 혁신하고 다른 여러 브랜드와의 콜라보 활동 또한 계속해서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에이피알은 이 중에서도 온라인 전용 라인업으로 선보였던 ‘블랭크 컬렉션’이나 디즈니와 협업한 ‘디즈니 스페셜 콜라보 컬렉션’ 등으로 대표되는 ‘변화한 널디’ 콘셉트 제품군을 2023년 한 해 동안 꾸준히 소개할 방침이다.
널디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스트릿 패션 중심지 중 하나인 뉴욕의 감성을 널디의 느낌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스타일의 투마일웨어를 제안하는 데 중점을 둔 제품”이라며 “혁신적 디자인과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감성을 널디에 녹여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피알은 이번 투마일 컬렉션 공개를 기념, 온라인 단독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 많은 화보와 정보는 널디 자사몰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APR Corporation's Brands
1. 에이프릴스킨 -http://www.aprilskin.net
2. 메디큐브 -http://www.themedicube.co.kr
3. 글램디 -http://glamd.co.kr
4. 포맨트 -http://www.theforment.com
5. 널디 - http://whoisnerdy.com/
6. 포토그레이 - photogray-oreazin.com


